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중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위한 특별방역 나서

등록일 2020년02월04일 22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및 의사환자의 지속적인 발생과 감염병 위기단계 ‘경계’로 상향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하여 인천국제공항 및 항만구역 등 중국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구역에 특별방역을 실시했다.
 

구는 지난 30일부터 차이나타운, 제1,2국제여객터미널, 이마트 주변, 신흥동 등에 특별방역을 실시하였으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취약지역에 대해 주 2회 이상 방역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중구 관내 소독의무대상시설 826개소에 대해서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차단을 위해 자체 특별방역을 실시하도록 요청하는 등 감염병 차단을 위한 방역업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구는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구민들이  손바닥, 손톱 및 꼼꼼하게 손씻기,  기침할땐 옷소매로 가리기,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등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의료기관 방문 시 의료진에게 해외여행 이력을 알려주는 등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 후베이성방문 또는 확진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후에 발열(37.5℃) 또는 호흡기증상있거나 중국 방문 후에 폐렴(영상의학적으로 확인) 증상이 있으면 즉시 질병관리본부(1339), 중구보건소(760-6050)로 신고 해야 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