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항만공사, 에코누리호 누적탑승객 1만5천명 돌파

등록일 2020년01월29일 22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의 운항횟수 및 탑승객을 집계한 결과 2019년 11월 2일 총 655회 운항, 누적탑승객 15,014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코누리호’는 2013년 4월 선박건조를 완료하고 7월에 첫 취항해 아시아에서 최초로 환경 친화적인 LNG연료를 사용하는 선박으로서 디젤연료에 비해 황산화물 100%, 질소산화물 92%, 분진 99%, 이산화탄소 23%나 절감할 수 있다.
   

작년 한 해 129회, 3,240명을 태우고 인천항 견학을 실시했으며, 2018년 12월부터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해상견학 운영을 토요일까지 확대한 바 있다.
 

또한, 타 기관·기업의 아시아 최초 LNG연료 추진선박 에코누리호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도 취항 이후 54차례나 이뤄져 친환경선박에 대한 인식을 바꾼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인천항 해상견학은 에코누리호를 탑승하여 인천 내항 주요 부두를 둘러볼 수 있으며, 항만의 사회적 가치 전달 및 공유를 목표로 전문 항만안내직원이 방문대상별 맞춤 견학을 진행한다.
 

해상견학신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에서 현재 접수중이며, 고객지원→통합견학신청→해상견학 신청에서 가능하고 해당프로그램 견학 최소 15일 전에 예약해야 참여가 가능하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친환경 홍보선 에코누리호를 통한 해상견학은 항만을 시민에게 개방해 일반 국민의 관심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LNG 추진선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이 친환경 국정과제 이행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