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영등포구, 직원도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록일 2020년01월08일 09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구청 및 동주민센터 등 1,400여 직원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일 오전 9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 2회에 걸쳐 영등포아트홀에서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이 발간한 ‘2017년 전국아동학대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아동학대 사례는 총 2만 2367건으로 전년 1만 8700건보다 약 1.2배 증가했으며, 이는 아동학대의 심각성이 언론보도를 통해 높아지면서 신고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 내용은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유엔 아동권리협약의 이해 및 아동권리교육 등이며, 국가인권위 및 서울시 인권아카데미 등에서 활동 중인 전문 강사가 동영상, PPT 자료를 활용해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 소개되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은 전 세계 196개국(2019.1월 기준)이 비준한 국제인권조약으로, 경제?사회?문화?시민?정치적 권리와 모든 아동을 보호하는 법적 근거를 제공한다.

 

교육 진행은 먼저 ‘사례로 배우는 아동학대신고’ 영상을 시청하며 아동학대 유형과 징후를 이해하고 아동학대 신고의무와 방법 등을 알아보게 된다. 이어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관련 영상과 PPT 자료를 통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지난해 학교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공무원 및 종사자 대상 아동권리교육 등 총 32회에 걸쳐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아동학대예방 필요성과 아동의 권리 실현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업무 전반에 적용함으로써 아동친화도시 영등포로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동의 권리를 최우선으로 보장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탁트인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