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측량 경진대...
동행복권, 로또6/45 1120회 1등 당첨번호 2...
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
인천 부평구, 고위공직자 대상‘4대 폭력 ...

옹진문화원, 섬 주민들을 위한 명사초청 강연 실시

등록일 2019년09월06일 00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문화원(원장 태동철)이 백령도와 대청도 주민들을 위해 지난 2일과 3일 각각 백령중고등학교 해송관과 대청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명사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방송인 이상용은 ‘인생은 아름다워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백령․대청도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강연장을 90분 내내 웃음바다로 만들며, 겸손하고 따뜻하게 모두를 아우르는 그만의 특별한 인생 이야기로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89년부터 7년간 ‘우정의 무대’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뽀빠이’라는 애칭으로 전 국민적인 인기를 끈 이상용은 한때 방송 활동을 중단해야 하는 위기를 겪었으나 ‘뽀빠이’라는 별명답게 당당히 재기하여 올해 75세의 나이에도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동철 옹진문화원장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철저한 자기관리로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온 이상용 선생님의 인생 이야기가 관내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백령도와 대청도 뿐만 아니라 타 섬에서도 명사초청 강연과 교육 등을 실시하여 옹진군민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