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버스중앙차로 도입 및 간선급행버...
인천시, 외국인‘개항장 음식 체험 프로그...
인천시의회, 인천교육 현안에 대해 날선 비...
인천신보-중소기업은행 300억 원 규모 협약...

인천시의회, 인천교육 현안에 대해 날선 비판 및 대책 마련 촉구

등록일 2024년11월17일 18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용창)가 인천시교육청 본청을 대상으로 예산 낭비 등 날선 비판과 함께 실효성 있는 교육정책 추진을 촉구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최근 열린 ‘제299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인천시교육청 본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시교육청의 현안 사업들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추진을 위한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이용창 교육위원장(국·서구2)은 소통협력담당관실의 업무 분장과 업무 적정성 및 실효성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이어 조현영 부위원장(국·연수구4)은 학생성공버스의 지속 여부, 유아 특수학급 화장실 설비 적합성, 특수학교 학생들의 통학 지원의 실효성과 개선 방안,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교육 강화의 필요성 등에 대해 질의했다.

 

정종혁 부위원장(민·서구1)은 인천연희초교 신설 차질 문제, 용역계약 수의계약 편중 문제 등을, 김종배 의원(국·미추홀구4)은 유엔평화대학 유치의 현실성과 추진단 운영의 성과, 인명여고 학교군 조정에 관한 사항, 폐교 활용 문제 등을 각각 꼬집었다.

 

이오상 의원(민·남동구3)은 인천 청소년 도박 문제 심각성 지적하며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 의무화, 실무위원회 설치, 예산 효율성 강화 등 조례 개정을 통한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임지훈 의원(무·부평5)은 특수교육 관련 전반 미비점, AIDT 준비 상황 관련 무선망 장애, 디지털기기 유지보수 인력 현황, AIDT 구독료 추계 등을 질의한 후 “전국 및 인천 청소년 자살률이 심각하다”며 “보다 심층적인 자살 예방교육이 중요하다”고 했다.

 

한민수 의원(국·남동5)은 신설학교 관급자재 납품에서 특정 업체 쏠림과 학교급식 식자재 위생 기준 위반 업체에 대한 관리 등에 대해 강하게 질타했다.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 이용창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교육청의 소관 업무와 예산 집행 상황 등을 면밀히 점검했으며, 앞으로의 교육행정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촉구했다”며 “앞으로도 시교육청 사무에 대한 투명성과 책임성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18일 인천시교육청 전기관에 대한 종합 감사를 끝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한 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5년도 본예산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