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병무지청, 51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등록일 2024년10월14일 19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병무지청(지청장 윤관식)은 14일 경기도 화성시 소재 육군 제51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현역병 입영자와 동반 가족을 응원하는 2024년도 세번째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족·친구가 격려하고 응원하는 긍정적 입영문화를 조성하고 입영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현역병 입영자 260여명과 가족·친구 등 750여명이 참석하여 입영자를 응원하고자 부모님과 손잡고 걷는 ‘감사와 사랑의 길’, 소중한 오늘을 기념하고 추억할 수 있는 ‘청춘 사진’과 기념 문구를 새긴 ‘키링’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영 전 추억을 쌓았으며, 부모님들은 전시된 군 보급품을 보며 변화된 병영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이날 입영문화제에서는 인천병무지청장이 참석하여 입영자와 가족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화성시문화재단 문화공연팀인 ‘경인고속도로’의 격조 높은 버스킹 공연으로 감동의 선율을 선사하여 입영문화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응원 메시지 낭독을 통하여 입영자를 응원하는 가슴 뭉클한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입영문화제를 빛내준 입영자 및 가족, 51사단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입영문화제가 격려와 응원의 현장, 나아가 자발적 병역이행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