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 부평구, 2024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등록일 2023년12월01일 20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한 달간 ‘2024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따뜻한 계절 봄과 잘 어울리며, 희망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30자 이내의 창작·인용 글귀다.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 소재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감글판 문안을 제출하려는 주민은 부평구청 누리집 ‘공감글판’ 게시판에서 응모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우편을 발송 또는 홍보담당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인용 시에는 도서명, 출판사명 등 정확한 출처를 기재해야 한다.


구는 접수된 문안을 대상으로 공감글판선정단의 심사를 통해 총 5편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1명) 30만 원, 우수(2명) 각 20만 원, 장려(2명) 각 10만 원 상당의 부평e음 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따뜻한 위로를 전할 수 있는 공감글판 문안 공모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2024년도에도 공감글판이 구민들과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누리집www.icbp.go.kr)을 확인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509-3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겨울편 공감글판 당선작에는 최우수상 김다예 씨의 창작 문안 ‘큰 발자국 하나 / 작은 발자국 하나 / 소복이 내려앉은 하얀 웃음들’을 비롯해 우수작으로 조아라 씨의 창작 문안 ‘따듯한 / 방바닥에 / 배를 깔고 귤을 먹는 / 이 계절에만 허락된 한 해의 끝’과 한영숙 씨의 인용 문안 ‘그대에게 난 / 언제나 기다려지는 / 설레는 첫눈이고 싶어라’(서미영, 「겨울사랑」)를 각각 선정했다.


3편의 당선작은 구청사 출입구 등 15곳에 게재됐으며, 내년 2월까지 부평 곳곳에 포근한 겨울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