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강화군 치매안심센터, 치매어르신 위한 가족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23년11월03일 19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일 작은영화관에서 치매어르신과 가족 및 보호자 50명을 대상으로 영화관람을 통한 가족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현재 강화군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치매환자 수는 2,982명으로 추정되며, 가족 및 보호자의 돌봄 부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대한치매학회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치매환자의 하루 돌봄 시간은 10시간 이상 38% ,7~10시간 이상 37% ,5~7시간 이상 25%로 하루 평균 7시간 이상 돌봄에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가족 힐링프로그램은 돌봄에서 벗어나 치매어르신과 가족, 보호자 간 정보를 교류하고 심리적 안정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상영된 영화 ‘장수상회’는 기억을 잃어도 한 사람을 다시 만나 사랑하는 이야기로 가족 구성원들이 단단하게 결속해 가족애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비상 상황에 대비해 상영관과 로비 등에 담당자를 지정해 안전한 관람을 도왔다.


영화를 관람한 한 가족은 “강화에 살면서 영화를 보러 온 적은 처음인데 이런 시간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강화군 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치매어르신과 가족 및 보호자의 정서적 지원 등을 위해 영화관람, 가죽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문의 또는 치매 관련 도움이 필요할 때는 강화군치매안심센터(☎930-4057)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