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동구협의회 평화통일을 위한 공식 출범

등록일 2023년10월07일 11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협의회장 이정옥)가 지난 5일 인천동구청 소나무홀에서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출범식과 함께 열린 이날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제21기 인천동구협의회의 운영방향과 사업계획 등도 논의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1981년 국민의 역량과 통일 의지를 하나로 결집해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을 자문하는 대통령 직속 기구로 출범했다.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는 인천시·구의원으로 구성된 지역대표 10명과 경제과학, 건설교통, 보건복지, 문화체육, 환경노동, 외교안보 6개 직능분야의 직능대표 25명으로 구성돼 총 35명이 위촉됐다.


이정옥 전 동구의회 의장은 제21기 인천동구협의회장으로 지난 9월1일 취임했다. 이 회장은 34명의 자문위원과 함께 2025년 8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기관장인 김찬진 동구청장이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정옥 인천동구협의회장은 “민주평통은 통일에 대한 여론수렴과 국민적 합의를 도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부에 전달하는 큰 역할을 하는 기구”라며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자문위원 여러분들은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민주평통은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실천하기 위해 국민적 역량과 의지를 하나로 결집하는 헌법기관”이라며, “평화통일을 바라는 국민의 뜻을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 인천 동구가 한반도 평화통일의 개척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