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교통공사, 인천종합터미널 추석 연휴 특별수송 실시

등록일 2023년09월13일 20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하는 귀성 및 귀경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 위해 특별수송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약 8만 4천 명 정도가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연휴 전날인 9월 27일부터 이용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평상시 대비 고속버스는 49회(93회 → 142회), 시외버스는 66회(432회 → 498회)를 각각 증편 운행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8월 21일부터 매진 시까지 현장 매표창구 및 온라인(시외버스 : https://txbus.t-money.co.kr / 고속버스 : http://www.kobus.co.kr)을 통해 추석 승차권 특별 예매를 실시 중이며, 이용 승객의 편의를 위해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3일간 터미널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분야별 시설물을 대상으로 사전점검을 철저히 시행하고 운영인력을 집중 배치해 여객수송 및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이번 엿새 간에 걸친 연휴기간 동안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고속․시외버스 운행노선 및 시설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하는 시민 여러분이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황금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