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 연수구, 치매안심 기억편지 배송 마무리

등록일 2023년08월24일 20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인지저하와 경도인지장애 가정에 인지 건강 교구 꾸러미 등을 정기 배송하는 ‘치매안심 기억편지’ 사업을 마무리했다.


 지난 3월 인천 지자체 중 처음으로 시행한 이번 사업은 지난 6개월간 치매 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 또는 경도인지장애’ 판정 신청자 75명을 대상으로 매주 1회씩 모두 584회에 걸쳐 꾸러미를 전달했다.


 택배를 통해 전달된 인지향상 꾸러미는 교구와 정서 강화 용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인지 활동 워크북, 자석 칠교놀이 등과 정서 강화 용품으로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파스, 지압봉 등 건강관리 용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동안 치매관리 사업이 치매 진단자 중심의 인지 관리 프로그램이었다면 이번 치매안심 기억편지는 찾아가는 인지기능 활성화를 통해 인지저하자 중심의 조기 발견과 관리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연수구는 올해 처음 선보인 이번 치매안심 기억편지 사업이 대상자와 가족들에게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내년에도 확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종료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75명 중 73명(97.4%)의 응답자가 만족 이상이라고 응답했고 상당수의 응답자가 감사 인사와 함께 내년도 사업에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번 사업의 한 참여자는 “어머니가 어버이날 기념으로 배송된 카네이션 화분을 받아보고 기쁨과 감동의 눈물을 흘리셨다.”고 말했고 또 다른 참여자는 “거동이 불편해 센터까지 가야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가정으로 배송해주니 정말 편하다.”라고 말했다. 


 내년도 사업 참여 신청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연수구치매안심센터 치매지원팀(☎032-749-8959)으로 연락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방문이 어려운 소외 대상자 관리를 통한 치매 유병률 감소로 사회·경제적 부담 경감을 기대한다.”라며,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치매안심 연수구 조성을 위하여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