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 연수구, 선진형 자동심장충격기 실외 보급

등록일 2023년08월23일 22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전국 최초로 누구나 언제든지 이용 가능토록 실시간 장비 상태 점검기능이 있는 자동심장충격기(AED)와 실외보관함을 구립경로당과 공원 등에 보급했다.


이번에 보급한 자동심장충격기는 패드·배터리 상태, 고장 여부 등을 24시간 관리자에게 송출할 수 있는 선진형 응급의료 장비로 항온·항습·방수기능의 실외 전용 보관함과 함께 보급되기는 전국에서 처음이다.


연수구는 지난해 이태원참사 이후 전액 구비예산 3천320만 원을 편성해 여러 차례 현장 조사 과정 등을 거쳐 구립경로당 7곳과 공원 3곳 등을 우선 설치장소로 선정했다.


구민의 생명권을 최우선으로 하는 응급의료 자원 확대 차원에서 추진한 이번 사업이 시작되면서 응급상황 시 자동심장충격기(AED)에 대한 24시간 상시 주민 이용 접근성을 확보하게 됐다.


실시간 장비 상태 점검이 가능한 자동심장충격기와 함께 보급되는 실외보관함은 항온·항습·방수기능이 포함된 전용 보관함으로 획일적인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넘어 상시 장비의 정상 작동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그동안 문이 닫혀 사용할 수 없는 공공기관 자동심장충격기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6곳에 실외보관함과 함께 설치해 구민의 안전한 생명권 보장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


연수구는 지속적으로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 누구나 언제든지 응급의료장비를 이용할 수 있는 선진 응급의료 환경을 조성하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응급처치 교육 등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선진형 자동심장충격기의 야외 확대 보급으로 누구나 언제든지 24시간 상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 보급 시스템을 정착시켜 위급 시 어디서나 응급의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