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남부·북부·강화교육지원청, 학교급식종사자 직무연수 실시

등록일 2023년07월26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과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환)은 학교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친절·소통 교육을 통한 학교급식종사자의 친절도 향상을 목적으로 단설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조리직공무원과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26일 실시했다.


연수는 ‘호감과 공감이 함께하는 친절·소통’ 교육과 함께 학교급식종사자들의 업무 피로도를 경감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현악 앙상블 공연 관람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청렴도 향상 교육,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식중독 예방 교육을 병행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문화 공연과 친절·소통 교육을 통해 학교급식종사자들의 지친 심신이 조금이나마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날 오후 북부 관내 사립·단설유치원·초·중·고·특수학교 조리실무사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집단급식 위생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소속 김영찬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단체급식에서 유행하는 식중독균 종류, 단체급식소 식중독 사례,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식재료 관리, 작업 중의 교차오염 관리, 작업 중 위생관리 등을 안내하고, 교육 시작에 앞서 투명하고 깨끗한 학교 급식 운영을 위한 청렴 동영상을 시청했다. 또한, 조리실무사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연수도 진행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여름철 급식 위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본적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위생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전문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해 학교급식 위생·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은 25일 강화교육지원청 마니산홀에서 유치원·초·중·고등학교에서 근무하는 영양(교)사, 조리실무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은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위생적인 식품 보관과 안전한 조리 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실시했으며, 스트레스 완화와 감정관리 교육도 병행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을 위해 식중독 예방과 급식 환경개선에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