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영주시 '다소비, 건강기능식품' 수거검사

등록일 2023년07월24일 21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영주시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국민 다소비식품, 유통 농산물, 건강기능식품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2023년 국민 다소비식품 등 수거·검사는 올해 200건을 목표로 영주시 관내 대형마트, 전통시장, 건강기능식품판매장에서 시민이 자주 구입하는 가공식품 및 농산물,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해 집중 수거해 검사한다.

 

주요 검사 항목은 ►식중독균·세균수 ►식품첨가물 ►중금속 ►잔류농약 ►기능성 지표 성분 등이다.

 

검사결과 부적합으로 판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즉시 판매중단, 회수, 폐기하고 해당 기관에 통보한다. 시는 재발 방지를 위해 부적합 품목 생산자 및 영업자를 대상으로 교육 홍보 등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기한(유통기한) 등이 다른 제품에 대해서는 수거검사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여름철 소비가 급증하는 식용얼음 취급업소(커피전문점, 제과점, 대형마트)에서 제빙기얼음 및 빙과를 수거·검사한 결과 모두 기준·규격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권경희 보건소장은 “지속적인 수거·검사를 통해 시민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고 부적합식품을 근절해 식품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