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 서구 ‘빈집 정비해 무상 임대’···2곳 입주자 선정 완료

등록일 2023년07월19일 21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빈집을 정비해 청년창업자, 신혼부부 등을 위한 거주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업을 진행 중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앞서 모집한 빈집 2곳에 대한 입주자 선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구가 선정한 입주자는 청년창업자로 이들은 7월부터 3년간 보증금을 제외한 무상으로 리모델링을 마친 빈집을 사용하게 됐다. 


서구는 지난 2020년부터 도심 내 빈집을 정비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과 청년창업자(예술인), 신혼부부 등에 무상으로 임대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8곳을 정비해 7곳이 입주 중이다. 


구가 파악한 빈집은 총 411곳이며 자진정비, 리모델링 등을 통해 61곳을 정비하고 현재 350곳을 관리 중이라고 설명했다. 구는 올해 하반기에도 수요조사를 진행하는 등 입주희망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서구 주택과 관계자는 “그동안 방치된 공간이 누군가에는 새로 시작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빈집 소유자와 입주희망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