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인천시, 이웃사랑 실천한 모범선행시민 48명 표창

등록일 2023년07월06일 22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 발전에 헌신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한 2023년 2분기 모범 선행 시민 4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 시, 군·구의 추천을 받고, 현지 확인을 통해 구호 활동, 취약계층 지원활동, 지역사회 발전기여, 재능기부 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모범 선행 시민 48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 중에는 화재 현장에 맨몸으로 뛰어들어 인명을 구조한 조인수 씨, 화재가 커지지 않게 나서준 용기 있는 학생 조민성·희성 형제, 아흔에 가까운 고령(35년생)에도 불구하고 지역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 역사 바로 세우기와 호국정신을 계승하는 김영진 씨, 꾸준한 어르신 급식봉사로 노인공경과 이웃사랑을 실천 중인 홍영옥 씨 등이 선정됐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이웃사랑에 힘써주시는 여러분의 남다른 희생정신 덕분에 인천시의 밝은 미래와 희망을 보았다”면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는 모범 선행시민 분들께 감사드리고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