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찾아가는...

대한체육회, '2023 스포츠의과학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23년06월16일 20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6월 16일(금)부터 17일(토)까지 양일간 경기도 양평 현대블룸비스타에서 '2023년 스포츠의과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스포츠의과학 세미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4년 만에 재개되는 행사로, 하계종목 국가대표 지도자, 의무·체력트레이너, 의무·영상분석·체력 전담팀, 국가대표 후보이하 우수선수 전임감독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 마련하게 됐다.

 

특히 올해 교육은 2022 항저우하계아시아경기대회(이하 ‘항저우아시안게임’) 100일을 앞두고,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의과학적 지원 방안 및 방향성 제시를 목적으로 스포츠심리 특강 ,경기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방법론 ,국가대표선수촌 영상분석실 지원프로그램 ,선수에게 사용하는 주사치료 ,국가대표선수촌 부상예방프로그램 등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로 구성하였다.

 

한편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은 항저우아시안게임 대비,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다양한 스포츠의·과학의 훈련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선수촌 내 부속의원 진료 통계를 바탕으로 종목별, 부위별 부상에 맞는 재활 및 예방운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입촌선수 증가에 따른 야간 물리치료 확대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훈련장에 인공지능(AI) 카메라 및 훈련판독장비 등을 설치하여 선수들의 동작과 전술 분석에 활용토록 하고 있으며, 전담팀 분석프로그램 교육 등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장재근 선수촌장은 개회식에서 “스포츠의·과학의 현장 지원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며, “함께 소통하며 그동안의 고충과 고민들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