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아동학대 대응인력 역량 강화 나서
인천 부평구, 가족과 함께하는 미각 요리대...
인천 동구,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실...

인천항만공사,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등록일 2020년12월09일 21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해운·항만·물류 분야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에 창업지원센터를 신규 조성하고, 입주희망기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 운영 개시하는 창업지원센터는 해운·항만·물류 등 관련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실 창업자에게 사무공간 등 성장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소재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내에 마련됐으며, 향후 점차적으로 육성기업 풀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내·외부 평가위원이 기업 역량, 적격 여부 등을 평가해 최종 2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지원 기간은 입주일로부터 1년이다.
 

인천항만공사는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의 임대료 부담완화를 위해 임대료, 관리비, 주차비 등 고정비용을 면제·지원할 계획으로, 입주기업은 실사용 공공요금 납부만으로 사무실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인천항만공사 법무팀 매칭을 통한 법률자문, 사업 아이템 맞춤형 인천항 테스트베드, 인천항 소통 채널을 통한 입주기업과 사업 담당자 간 네트워킹 구축을 제공하는 등 입주기업의 사업개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일자리 매칭센터 홈페이지(www.icpa.or.kr/recruit) 및 상생누리 사이트(www.winwinnuri.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창업지원센터 활성화를 통해 해운·항만 분야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IPA 보유자원을 활용한 창업지원을 통해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