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병무지청, 2024년 하반기 정책자문위원...
옹진군, 육림의 날 행사 개최
인천 동구, 감염취약시설종사자 감염 관리...
인천 부평구, 노인 보호구역 개선사업 진행

인천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제도홍보 및 컨설팅 서비스 실시

등록일 2020년04월30일 22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물환경 보전법' 개정으로 지방정부에서 운영 중인 물놀이형 수경시설 외에 공동주택 및 대규모 점포에서 운영되는 시설도 관리대상으로 추가됨에 따라 제도홍보 및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이란 수돗물·지하수 등을 인위적으로 저장, 순환하여 이용하는 바닥분수, 조합놀이대, 실개천 등의 인공시설물 중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이용자의 신체와 직접 접촉해 물놀이 하는 시설을 말한다.
 

이번에 포함되는 시설은 약 80개소이며 최근 준공하여 입주하는 공동주택 및 대규모점포에 대해서는 추가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관리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신규로 확대되는 운영․관리기관을 대상으로 물놀이형 수경시설 운영가이드라인과 리플렛을 우편으로 순차 배포할 계획이다.
 

컨설팅 신청은 5월 7일까지 이메일(hyj3391@korea.kr)이나 팩스(032-440-8686)로 하면 된다. 컨설팅의 주요내용은 설치․운영 신고방법 및 수질관리기준 등에 관한 사항이며, 수소이온 농도, 유리잔류염소, 탁도, 대장균 수 등에 대한 무료 수질검사도 실시한다.
 

유훈수 수질환경과장은 “물놀이형 수경시설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제도변경에 따른 혼란을 줄이고, 수경시설 운영관리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하절기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이용하는 인천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지도점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여러분 모두 내가 이용할 시설이라 생각하며 우리 아파트 수경시설은 제대로 관리를 잘 하고 있는지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화순 (limhwaso@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