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병무지청, 2024년 하반기 정책자문위원...
옹진군, 육림의 날 행사 개최
인천 동구, 감염취약시설종사자 감염 관리...
인천 부평구, 노인 보호구역 개선사업 진행

광명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 확산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

등록일 2020년01월25일 11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광명시는 설 연휴 첫날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두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부시장 주재로 긴급 비상대책 회의를 열고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1월 24일 박창화부시장 주재로 보건소장, 보건행정과장, 안전건설교통국장, 안전총괄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비상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현황을 공유하고 대응상황을 점검했으며,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0일부터 가동하고 있는 광명시 비상방역대책반의 활동사항과 설연휴 동안의 긴급대책 방안 등을 살폈다.
 

현재 광명시는 24시간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하여 설연휴 기간  24시간 환자발생을 감시하고 있으며 또한 의심환자를 선별·검사하기 위한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으로 환자 발생상황을 대비하고 있다.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지난 20일 최초 확진자의 국내유입이 확인되었으며 24일 추가로 1명의 확진자가 확인된 상태이며, 국외상황은 중국에서만 830명 확진, 25명 사망하였고 이외에 태국 4명, 일본 2명, 홍콩 2명 등 9개 국가에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이다.(1.24.12시 기준)

 
시 보건소 관계자는 “해외에서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이 있거나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등 호흡기증상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에 방문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보건소(02-2680-5543)에 꼭 먼저 상담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