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병무지청, 2024년 하반기 정책자문위원...
옹진군, 육림의 날 행사 개최
인천 동구, 감염취약시설종사자 감염 관리...
인천 부평구, 노인 보호구역 개선사업 진행

성동구, 어르신들 맞춤형 스마트폰 교육 실시

등록일 2020년01월21일 23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성동구 평생학습관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이 서툰 어르신 등 주민들을 위한 ‘원포인트 스마트폰 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학 협력을 통한 한양대학교 학생들의 자원봉사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다수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식 수업이 아닌 봉사자 한 명이 3~5명 소수 주민들을 가르치는 일대일 맞춤형 교육으로 이뤄진다.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 혹시나 핀잔을 들을까 자식들에게도 쉽게 묻기 힘들었던 스마트폰 활용법을 대학생 봉사자에게 편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해 한양대학교 자원봉사자 학생들과 함께 제작한 자체교재 ‘스마트폰 활용법’을 교육에 활용해 더욱 학습 효과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주 1회 그룹별 맞춤 시간대로 진행된다. 향후 지속적으로 봉사자를 모집하여 연중 수시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학생 봉사자 강의 외에도 SK telecom 자회사인 PS&Marketing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주민들에게 양질의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꾸준히 제공 할 예정이다.


신청은 성동구 평생학습관(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 홈페이지 dokseodang.sd.go.kr를 통해 수시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02-2286-7807~8로 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가 유네스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국내 평생학습도시, 그리고 지난해 말 혁신교육특구로 재지정 되면서 교육도시 3관왕의 성과를 이뤄냈다” 며 “아울러 스마트 포용 도시 성동에 걸맞도록 새로운 시대 변화에 구민 누구나 소외됨 없이 스마트 기술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