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이경문기자] 광진구가 구 캐릭터의 새로운 얼굴을 찾고 웹툰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캐릭터·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에 있던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콘셉트인 광이, 진이 캐릭터를 최근의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단장하고, 웹툰을 통해 광진구의 역사와 문화, 축제 등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생활정보를 쉽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접수기간은 2월 14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으로 이루어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는 캐릭터와 웹툰 분야를 나눠서 진행되고, 캐릭터명은 기존 명칭인 ‘광이, 진이’를 그대로 사용하되 기존 캐릭터인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콘셉트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캐릭터로 응모할 수 있다.
웹툰은 단순하고 정감있는 캐릭터를 사용하여 광진구를 소개하는 스토리로 제작하면 된다. 구체적으로는 어린이대공원, 뚝섬유원지 등 광진구의 가볼만한 곳이나 아차산 해맞이축제, 서울동화축제 등 즐길거리를 웹툰에 녹이면 된다. 이 밖에도 광진구를 배경으로 하는 가상 스토리도 가능하다.
형식 및 규격은 캐릭터의 경우, 기본형 1종과 다양한 자세와 감정이 표현된 응용형 4종 이상이고, 웹툰은 주제에 맞는 10컷 이상의 완결본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광진구청 홍보담당관(☎450-7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e-메일(poohdawn@gwangji.go.kr) 또는 우편(자양로117 홍보담당관 홍보팀 공모전 담당자)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분야별 대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광진구 기관표창과 대상 3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등 총 12명에게 98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결과 발표는 오는 3월 9일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웹툰 분야 당선자의 경우, 소정의 심사를 통해 따라 광진구청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새롭게 단장해 ‘광진구’하면 떠오를 수 있는 창의적인 이미지를 재고하고, 이를 웹툰으로 만들어 구민을 포함한 서울시민 누구나 쉽고 편안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웹툰작가를 일자리와 연계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