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이경문기자] 강진군이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음식점의 시설개선 및 입식식탁 지원 사업을 위한 사업자 모집을 시작했다.
군은 음식점의 수준 향상을 위해 시설이 낙후된 음식점 5개소를 대상으로 주방, 객석, 화장실 등 위생시설 개보수 비로 1업소 당 5백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강진을 찾는 외국인 선수단 및 임원, 관광객과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불편한 좌식문화를 개선하고 편리한 입식문화의 확산을 위해 음식점 20개소를 대상으로 1업소 당 입식식탁 설치비 1백만 원을 지원한다.
단, 동일사업으로 5년 이내에 지원을 받았거나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고, 행정처분이 종료된 지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는 신청할 수 없다.
군 관계자는 “강진군 음식점의 시설이 쾌적해지고 입식좌석으로 개선된다면 지역 외식문화가 발전하고 방문객들과 영업주의 편안함, 만족감이 더욱 높아질것이다”고 말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1월 23일까지 신청서와 세부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강진군청 4층 관광과 위생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생팀(061-430-3192)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