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이경문기자] 은평구 평생학습관은 ’2020년 우리동네배움터‘ 운영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동네배움터」는 은평구 민선7기 공약인 ’생활단위 시민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서, 지역 내 유휴공간(카페?공방, 작은도서관 등)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하여 주민주도의 지역 맞춤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및 학습모임 활동 등 근거리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에는 25개소가 운영되어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우리동네배움터」로 선정될 경우 연간 6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으며, 지원 조건은 ▲최소 8인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본인 소유의 공간 유지(주민을 위해 학습공간으로 개방 가능) ▲사업을 함께 운영할 2~3인 이상의 운영진 조직 ▲공간을 토대로 영리 목적이 아닌 공공성과 공동체의 성장을 지향하는 사회공헌 및 재능 나눔 등의 활동을 수행하여야 하며,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직장인과 청년 세대를 위한 저녁 시간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경우 우대한다.
아울러 배움터 운영 기간 중 배움터의 운영진은 간담회, 워크숍, 네트워크파티, 평생학습축제인 공감한데이 행사 등에 참여하여 이웃과 평생학습을 주제로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구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평생학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은평구민 누구나 「우리동네배움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배움을 누릴 수 있는 학습사회 은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간 소유자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에서 ‘2020년 우리동네배움터 모집신청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되며 기타 관련 문의는 은평구평생학습관(☎070-8933-9906) 및 은평구청 시민교육과(☎351-725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