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은 지난 11월 27일 사회 복지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그간 공단이 지역사회 발전과 ESG 경영 실천 등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추진해온 노력의 결실이다.
특히 지역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TF 운영,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 환경 경각심 캠페인과 사회적 약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해왔다.
공단은 지역 문화 확산을 위한 ESG 활동으로 지역 소상공인과 협력한 자원 순환 활성화, 어르신 대상 생활복지 서비스 강화, 지역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썼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공단 임직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과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단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단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과 혁신 활동으로 2년 연속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나등급) 기관에 선정된 바 있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