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병무지청, 2024년 하반기 정책자문위원...
옹진군, 육림의 날 행사 개최
인천 동구, 감염취약시설종사자 감염 관리...
인천 부평구, 노인 보호구역 개선사업 진행

옹진문화원, 섬 지역 주민을 위한 '꿈꾸는 섬'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 실시

등록일 2024년08월13일 21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문화원(원장 태동철)은 섬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예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23일까지 '꿈꾸는 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문화강좌의 일환으로, 문화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섬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형태로 제공된다.

 

'꿈꾸는 섬' 프로그램은 각 면에서 2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진행되며, 8월 12일부터 면별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교육은 9월부터 10월까지 각 면에서 한 차례씩 진행되며, 모든 수업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주민자치센터나 회의실 등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현대미술로 함께 꿈꾸는 우리’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형 미술 교육이 포함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공공미술 및 미디어 아트 체험, 도시재생 프로젝트 등이 있으며, 특히 허리색 디자인 체험을 통해 자연을 예술로 표현하는 창의적인 활동도 제공된다.

 

태동철 옹진문화원장은 “이번 '꿈꾸는 섬' 프로그램은 섬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문화 예술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에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문화 예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옹진문화원의 이메일(ongjin@kccf.or.kr) 또는 전화(032-891-2131)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교육 내용에 대한 문의는 옹진문화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