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10월에 입영하는 ‘2024년도 7회차 육군·해군·공군·해병대 현역병’ 모집 지원서를 27일 오후 2시부터 7월 4일 오후 2시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접수년도 기준 18세(2006년생)이상 28세(1996년생) 이하 현역병 입영대상자로 판정받은 사람이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지원 가능하며, 이 경우 별도의 일정에 따라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병 입영대상자로 판정받으면 된다.
지원서는 병무청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특기별 모집 인원, 선발기준 등은 병무청 누리집(군지원 안내-이달의 모집계획, 지원절차)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선발은 1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서류 제출,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선발 배점 기준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지원서 접수 전에 자신의 ’지원가능분야 검색‘과 ’내 점수 미리 알아보기‘ 등을 활용하면 지원할 때 도움이 되며,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직업선호도 검사 및 군특기 추천을 받고 추천받은 특기로 모집병에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1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군지원 안내-공지사항), 병무청 민원상담소(1588-9090) 또는 챗봇(네이버 검색 : 병무청 챗봇) 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