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대표:강범석 서구청장)는 지난 12일 오후 3시, 서구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제11기 출범을 맞이하는 제2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새로 구성되는 제11기 위원은 물론, 전임 제10기 위원과 내빈을 포함한 약 100명이 참석했다. 공동대표 추인 의결, 제10기 위원 표창 수여, 제11기 위원 위촉장 수여, 분과별 사업계획 의결, 지속가능발전 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상임대표인 강범석 서구청장은 서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만의 특색있고 효율적인 실천사업 추진을 통해,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 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가운데 우리의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제11기 위원들의 많은 협조와 활동을 당부했다.
제9기부터 이번 제11기 협의회의 주민대표를 맡게 된 전대인 주민대표는 처음 주민 대표직을 맡게 되었을 때의 마음가짐을 되새겼다.
또한, 이번 정기총회를 기점으로 서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협의회가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새롭게 발돋움하는 서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11기는 운영위원회와 사회, 경제, 환경 3개 분과위원회로 조직 정비를 마치고, 오는 7월부터 각 분과별로 실천사업을 추진하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