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지원과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2024년도 인터넷 수능방송 지원사업’을 추진,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구 거주 중·고등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다. 구는 이들에게 연 수강료 4만5,000원 중 3만5,000원을 지원한다.
수강생은 1만원 만 부담하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과목의 강의를 등록일로부터 1년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등에 따른 수급자‧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은 무료다.
수강권을 받길 희망하는 청소년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춘 후 본인 소속 학교 또는 중구 평생교육과, 중구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각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청소년이 스스로 학습하는 자기주도학습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누리집(www.icj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