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에서 주최하는 교내 축제에서 ‘해군·해병대 모집 홍보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홍보 행사는 해군 및 해병대 모병관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각 군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군 지원에 대해 궁금해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였다.
각 군 모병관의 맞춤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군 지원 시 자신의 전공·적성·자격에 맞는 다양한 병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해군 모병관의 맞춤 상담을 받은 한 학생은 ”해군으로 입대하면 단순히 배만 타는 줄 알았는데, 15개나 되는 다양한 특기 계열로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으며 대도시 지역에서 근무하며 충분한 휴가가 보장된 해군에 지원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병무지청은 올해 2월부터 관할 지역 내 대학교 및 고등학교와 협조하여 다양한 모병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군 모병 담당관과 합동하여 홍보대상의 폭을 넓히고 있다.
군 지원 홍보 및 설명회가 필요한 학교나 단체는 온라인(병무청누리집) 또는 전화(032-454-2378)로 신청하면 된다.
유병호 지청장은 ”이번 해군·해병대 홍보 행사를 통해 육군뿐만 아니라 다양한 군 지원 창구가 있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응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