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AI시대 생태융합 과학...
옹진군,‘덕적 독끝부리 해안탐방로’준공...
강화군, ‘석모도 미네랄 스파’ 온천 운영...
인천병무지청,‘My Job Idea 제안 경진대회...

중앙대, 2019학년도 논술고사 실시

등록일 2018년11월26일 04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중앙대는 지난 24일, 25일 서울캠퍼스에서 2019학년도 논술고사를 실시했다.


886명을 모집한 이번 논술전형에 42,399명이 지원해 47.85 :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백광진 입학처장은 “논술문제의 전 제시문을 교과서 및 EBS 교재에서 발췌했으며, 수험생들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독해하고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지 평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중앙대는 매년 고교 교육과정과의 효과적인 연계를 위해 현직 교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논술 문제를 함께 검토하고 있다. 또한 사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 정상화를 목표로 매년 모의논술 프로그램, 논술가이드북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중앙대 논술에 대한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준비를 지원해 왔다.

 
논술고사기간에 중앙대는 수험생 학부모를 위해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하는 한편, 교내에 마련된 수험생 학부모 대기실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CAU 인재육성프로그램 설명회’를 통해 중앙대의 New Vision ‘CAU 2030’과 차별화된 인재육성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설명회에 앞서 김창수 총장은 자녀와 함께 대학을 방문한 학부모들에게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 김 총장은 “올해 개교 100주년을 맞은 중앙대는 여러분의 자녀들을 세계가 원하는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지식 창출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 학생의 성공을 지원하는 대학,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허브대학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논술전형 합격자는 12월 14일(금) 오후 2시에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중앙대 서울캠퍼스에서 수험생들이 논술고사를 치르고 고사장을 나오고 있다.

중앙대 김창수 총장이 수험생 학부모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