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
인천 서구, 음식문화거리 다국어 ‘맛’ 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대비 준비상...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Dream Festi...

옹진군, 어르신 대상 덕적도 찾아가는 결핵검진 운영

등록일 2024년03월11일 19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대한결핵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협력하여 덕적도에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인결핵 무료검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결핵검진’은 지역 내 노인복지기관, 요양시설 등에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결핵 검진을 실시해드리는 서비스이다. 검진은 대상자 설문조사와 증상확인, 흉부X선 검사, 객담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검진은 3월 18일 덕적면 서포1리 익포경로당을 시작으로 3월 20일까지 총 9개소 경로당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박혜련 옹진군보건소장은“결핵은 조기 발견을 통해 적절한 치료로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며 기침, 가래, 흉통, 피로, 미열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결핵검진을 받아야 하고,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면역력 감소로 결핵에 취약하므로 아무 증상이 없어도 연 1회 결핵검진을 꼭 받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군에서는 3월 24일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예방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