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연수구-한전, ‘사회적고립·1인가구 케어서비스’ 첫 가동

등록일 2024년02월13일 19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전력공사(한전)와의 협력으로 사회적 고립 및 1인가구를 위한 케어 서비스를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전력 및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홀몸 노인 및 은둔 청년과 같은 고위험 군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이상 패턴을 식별하여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회적 고립 및 1인가구의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림을 보내고 담당자가 상황을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연수구는 작년에 한전 및 SK텔레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를 6개월간 운영한 후, 이를 고독사 예방사업으로 발전시켜 올해부터 공식 운영한다.

 

이를 위해 한전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연수구는 지역 내 고독사 위험군 100세대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기기나 센서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의 전력 및 통신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없다.

 

또한, 이 서비스는 대상 가구의 생활 방식 변경이나 별도의 교육이 필요 없어 생활 간섭과 심리적 거부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연수구의 1인가구 비율은 2020년 24.6%에서 2023년 31.3%로 증가하며, 이와 같은 추세로 인해 사회적 관계망 단절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