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강화군, 유정복 인천시장 연두방문

등록일 2024년02월02일 19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유정복 인천시장이 2일 강화군을 방문해 주요 현안 사항 청취하고, 군민에게 시정 주요 정책을 설명하는 생생톡톡 애인(愛人)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일정은 주요 업무보고, 기자 간담회, 군 의회 방문, 생생톡톡!애인(愛人) 소통 순으로 진행됐다.

 

강화군은 주요 업무보고를 통해 직면해 있는 현안과 건의 사항을 보고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현안과 건의사항으로는 국지도 84호선(길상~선원) 도로개설,강화군 버스노선(3000번) 이관 관련 사항,고속도로 종점부와 국지도 84호선 연결노선 광역시도 지정,어르신 무상교통 지원,강화군 장애인커뮤니티센터 신축,외포권역 관광명소 조성 지원 등이다. 

 

이어 기자실과 군의회를 방문해 차담회 시간을 갖고, 강화문예회관 대강당에서 군민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생톡톡 애인(愛人)소통’을 진행했다. 

 

강화아버지 합창단과 지난해 첫 창단한 길상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정복 인천시장은 시장 운영 방향 설명하고, 군민 목소리를 들으며 소통했다.

 

또한, 군민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연두방문을 통해 강화군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강화군의 현안사항과 주민 건의사항들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강화군은 현재 인구 소멸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군의 미래 성장을 위해서는 인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강화군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