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남동구, 2024년 혈관튼튼 남동구 건강콘서트 운영

등록일 2024년01월24일 20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2024년 무료 건강강좌 운영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건강강좌는 지난해 다양한 만성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주민의 열띤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22일 열린 올해 첫 건강강좌에선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간호사가 ‘치매 바로알기 1편’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혈관성 치매 등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오는 2월부터 매월 1~3회 다양한 주제로 건강강좌가 개최되며, 여러 의료기관에서 초빙된 전문 의료진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만성질환을 주제로 강연하여 지역 건강지킴이로 나설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과 함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만성질환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남동구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건강강좌를 통해 일상생활 속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 건강한 남동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