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실개천 밤 풍경 더 빛나는 ‘야간 산책 명소’로 재탄생

등록일 2024년01월03일 19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하늘도시 실개천이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통해 밤 풍경이 더 아름다운 산책로로 재탄생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영종하늘도시 실개천 일원에 다양한 경관조명을 설치, 지역의 새로운 명소화를 꾀하는 데 목적을 뒀다. 사업 구간은 하늘도시 실개천 중 하늘체육공원부터 한양수자인 아파트까지 총 250m다. 

 

이곳 실개천은 각종 창포 수생식물이 심겨 있고, 중간에 하늘체육공원과 인근 아파트 단지를 연결하는 작은 목조다리와 통로가 있어 인근 주민들의 산책로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실개천 양쪽 입구에 민들레 홀씨 조명을, 중간 구간에는 토끼조형물 조명, 꽃 모양 조명, 달 모양 조명을 설치했다. 또, 산책의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도록 목조다리와 벤치에도 시설 조명 등을 조성했다. 

 

이를 위해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해 10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한 뒤, 11월 공사를 시작해 12월 모든 공정을 완료했다.
 
구 관계자는 “야간경관조명을 더한 하늘도시 실개천이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더욱더 사랑받는 힐링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