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중심구 구청장들과 만나 원도심 현안 해결 지혜 모아

등록일 2023년12월21일 21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지난 20일 부산 중구청에서 열린 ‘제34차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협의회’에 참석해 차상위계층 특화사업 등 민선 8기 구정 비전과 주요 정책·사업을 알렸다.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협의회’는 전국 대도시 중심부에 자리 잡은 7개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이 모여 공동 현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협의회에서는 인천 중구와 서울 중구, 부산 중구, 광주 동구, 대전 중구, 울산 중구 등 총 6개 지자체 중심구 구청장들이 참석, 지역별 우수 정책 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김정헌 구청장은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도시’라는 민선 8기 구정 비전과 함께‘차상위계층 지원 특화사업’ 등을 대표 우수 정책 사례로 소개해 타 지자체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차상위계층 지원 특화사업’은 관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민선 8기 중구가 올해 처음 도입한 것으로, 뇌 MRI·MRA 검사비 지원
,임플란트·틀니 치료비 지원,보금자리 이사비 지원으로 구성됐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균형발전이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만큼, 원도심을 보유한 중심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앞으로도 각 지자체의 선도적인 행정을 교류하며 각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는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협의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