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19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2023년 인천 과학기술 혁신연구회 성과공유 세미나 및 토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연구개발과제 수행기업을 비롯한 인천시, 인천TP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 및 토론회는 ‘인천 연구개발지원단 육성지원사업’의 지원을 통해 운영한 ‘인천 과학기술 혁신연구회’의 성과를 공유하고, 인천의 연구개발 발전 방향에 대한 각계 의견을 나누기 위해 개최됐다.
‘인천 과학기술 혁신연구회’는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인천시 6대 전략산업 중 4가지 분야(로봇, 바이오, 디지털·데이터, 반도체)를 정한 뒤, 분야별로 전도유망한 전략기술 총 18건을 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도출된 전략기술은 지정 공모 형식으로 내년 ‘인천 연구개발 활성화 사업’의 연구개발과제로 공고할 예정이다.
성과공유 세미나 이후 진행된 지정토론에서는 산업 분야별 연구회 위원들이 참여해 인천의 연구개발 발전 방향성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인천TP 관계자는 “올해 연구회를 통해 도출된 분야별 전략기술과 관련 있는 연구개발이 활발히 일어나서, 인천시의 산업정책과 기업의 연구개발 간의 시너지효과가 발생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