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옹진군, 노후 어업지도선 대체건조 실시설계 최종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3년12월18일 20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5일, 어업활동에 제약이 많은 서해5도서 접경해역에서 어선안전조업지도에 필요한'노후 어업지도선 대체건조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문경복 군수를 비롯한 인천시 수산과장 등 어업지도선 관계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 용역을 수행한 ㈜에스엔에스이엔지에서 보고를 하였으며, 설계 단계별 개선사항 및 조정 내용 등 심의과정에서 여러 전문가들이 제시한 내용을 반영하여 완료한 설계안을 최종 점검했다. 

 

업지도선 대체건조는 2년간 총예산 97억의 예산을 인천시 46억, 옹진군 51억원을 투입하여 불법지도단속 및 각종 해양사고 예방목적에 필요한 어업지도선으로, 실시설계 용역을 올해 5월에 착수하여 12월까지 용역을 완료하고 2024년 12월까지 진수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노후 된 어업지도선 인천226호는 46톤 소형선박으로 선령이 28년 되었고 평균 속력이 약 12노트(21.6km)에 불과하여 옹진군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불법어업지도 및 단속업무와 각종 해양사고 긴급상황 대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군 관계자는 “대체건조 선박의 사양을 최대 속력 25노트(45km) 및 129톤 규모의 선박으로 건조하여, 어선안전조업지도와 관내 각종 해양사고에 신속히 대응하여, 주민의 권익과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해상 교통수단으로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