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는 18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유관기관 간 홍보 협업기능 활성화 및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하반기 홍보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보 네트워크는 시, 군·구 및 유관기관 홍보전담 부서 32개로 구성돼 기관별 주요 정책, 생활정보, 행사·축제 등의 정보를 수시로 공유하고 홍보 협업 강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상반기에 이어 개최된 하반기 워크숍은 유관기관 홍보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해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연과 기관별 2024년도 주요 홍보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홍보 협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전문가 강연에서 허원회 성결대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교수와 권상오 ㈜희망공장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우리 눈앞에 다가온 인공지능(AI) 세상을 맞이해 ‘인공지능(AI) 시대의 홍보 기획’을 주제로 특강을 펼쳐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또한, 내년 상반기 개최지 선정 발표를 앞두고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인천유치 성공을 위한 릴레이 지지선언에 참석자 모두가 적극 동참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로운 홍보 환경 및 트렌드 변화에 맞춘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홍보담당자들 사이에 다양한 의견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간 홍보 협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