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31일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공식을 진행했다.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시의원, 구의원, 부평5동 자생단체 및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기공식은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기념사 및 축사, 축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부평동 548-1 일원에 조성되는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행정복지센터를 철거하고 동일 위치에 신축되며, 지하 2층, 지상 6층, 전체 면적 3천238.62㎡의 규모로 건립된다.
2025년 준공 예정인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는 종합민원실 및 상담실, 주민편의시설, 다목적실 등이 들어선다. 완공되면 주민의 행정지원뿐만 아니라 여가 및 쉼터 공간 등으로 이용할 수 있어 주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기념사에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 행정복지의 중심 역할을 다할 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소통의 장, 문화와 여가 활동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는 신청사 건립 관계로 지난 4월부터 부평구 장제로 150 유진마젤란을 임시 청사로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