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옹진군 대청면, 주민․군인 장병들과 광난두 해안가 쓰레기 수거 작전 실시

등록일 2023년10월11일 20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 대청면(면장 탁동식)은 지난 10일 광난두 해안가에서 적체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주민과 관광객들이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체류할 수 있도록 Clean-Up Day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 군인, 대청면사무소 직원 등 14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광난두 해변에 밀려 들어온 폐어구, 스티로폼, 그물, 플라스틱 등 해안쓰레기와 방치쓰레기 약 50톤 분량을 수거하여 자연경관 개선 및 깨끗한 도서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였다. 


‘광난두 해변’은 대청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조금 가파른 등산로를 걸어 내려가면 서해의 파도가 빚은 비경을 볼 수 있어,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나, 차량의 접근이 어려워 해안쓰레기 환경정화가 어려운 지역이다. 이에 대청면은 주민, 군인 장병들과 함께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 작전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겼다.


 탁동식 면장은 “이번 행사 이후에도 주요 관광지 및 취약지를 중심으로 Clean-Up Day 활동을 지속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누구나 찾아오고 싶어 하는 섬 대청면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