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항만공사, 추석 연휴 대비 연안여객 특별수송대책 실시

등록일 2023년09월21일 22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이경규)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귀성·귀경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7일간 특별수송대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IPA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약 2만6,000여 명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하고, 추석 당일인 30일에는 연휴 기간 중 가장 많은 4,000여 명이 연안여객터미널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먼저, IPA는 평소 77회 운영되던 백령, 연평, 덕적, 이작, 풍도 둥 연안 5개 항로를 추석 연휴 기간 15회 증편한 92회 운항할 계획이다.


 IPA는 추석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용객 승선로 ▴계류시설 등 시설물을 대상으로 사전 특별점검을 21일에 실시하고 27일부터는 연안여객터미널 곳곳에 운영인력을 집중배치하여 여객수송 및 시설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IPA는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 없는 첫 명절 맞이 행사로 터미널 이용객 대상 ‘즐거운 한가위, 즐거운 연안섬 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대기시간의 지루함을 잊고 귀성하는 가족들 간 화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투호 던지기, 윷놀이 등을 할 수 있는 민속놀이마당을 운영한다.

 

또한, 27일부터 캠페인을 통해 연안여객터미널 여객에게 추석 명절 기념 수건 1,000개와 에코백 1,500개를 수량 소진시까지 전달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추석 연휴 기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귀경객들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안전 관리 및 서비스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 명절 승선권은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로 승선권 발권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요금 사전정산을 통해 출차 시 주차요금 납부 대기 없이 신속히 출차할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