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재)옹진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문경복)은 옹진군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23년 2학기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2023년 2학기 장학금은 대학생 1명당 2학기 등록금 전액을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하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초·중·고등학생에게 응원장학금으로 1가구당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지원분야는 인재장학금, 복지장학금, 예체능특기장학금, 지역핵심인재장학금, 응원장학금 5개 분야로 공통적인 자격 요건은 선발 공고일 기준으로 학생 또는 학부모가 옹진군에 주소를 두고 5년 이상 계속 실거주하고 있으며 해당 학생이 옹진군 소재 초·중·고교 통합 3년 이상의 재학경력이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이번 달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로 옹진군청 또는 옹진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옹진군청 복지정책과 평생교육팀 또는 각 면사무소 총무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건은 서류심사 후 재단 이사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11월 중 최종 선발되며 장학증서 수여식 이후 12월 중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문경복 이사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옹진군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등록금이나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