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
인천 서구, 음식문화거리 다국어 ‘맛’ 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대비 준비상...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Dream Festi...

봉화군, ‘2023년 봉화군 전원생활체험’여름 편 운영

등록일 2023년08월28일 21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봉화군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2023년 봉화군 전원생활체험’4회 중 2회(여름편)을 운영했다.

 

봉화군 전원생활체험은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 4가구를 대상으로 1박 2일 봉화군 사계절 전원생활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도시민 유치 및 귀농귀촌1번지 봉화군 홍보를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은 청량산 도립공원을 방문하고 2016년 봉화로 귀농한 화훼선도농가를 견학했다. 이후 지난 5월 영농체험을 위해 다양한 모종을 심었던 봉성면 체험지를 돌보는 등 봉화의 여름을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 김 씨는 “올해 잦은 강우로 봉화군에 많은 피해가 있었음에도 봄에 심은 작은 씨앗이 삼 개월 만에 이렇게 무럭무럭 자라 수확할 수 있게 됐다는 것에 놀랐다.”며 “농촌을 이해하고 아름다운 봉화군의 자연 풍경을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비록 1박 2일의 짧은 체험이지만, 봉화군에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도시민에게 봉화군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