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8회 1등 당첨번호 11, 1...
인천중부소방서 119구조대, 인명구조사 자...
강화읍 농가 첫 모내기… 본격적인 벼농사 ...
인천 중구 ‘덕교항 어촌뉴딜300’ 사업 첫...

인천 송암미술관, 호랑이가 들려주는 민화 이야기 운영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그림을 나온 호랑이>, 8월 25일 까지 선착순 접수

등록일 2023년08월20일 11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송암미술관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6~7세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그림을 나온 호랑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프로그램 <그림을 나온 호랑이>는 민화란 무엇이고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를 알아보는 과정을 담았다. 

 

<그림을 나온 호랑이> 만화영화를 시청하고, 간단한 수업과 함께 활동지 풀이, 호랑이가 그려진 가방 꾸미기, 민화 관람 등의 활동을 통해 옛 그림 민화를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9~11월 매주 화, 목요일에 운영되며 인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단체(6~7세)를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김명석 인천시 송암미술관 관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우리 옛 그림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미술관이라는 공간을 재미있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032-440-6785)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