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포항시 .산과 바다, 도심을 잇는 '단절 숲길 연결사업'속도....

연화재 단절 숲길 연결구간 8일 보도교 상부 거치 공사 완료, 9월 사업 완료 예정

등록일 2023년08월16일 07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포항시는 지난해 포항IC 구간 준공을 시작으로 연화재 구간, 소티재 구간 등 단절된 숲길의 복원을 위한 연결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숲은 토사 유출 등 재해 예방뿐만 아니라 폭염·도시 열섬 예방 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으며, 이에 포항시는 도로개설 등으로 단절된 도심 숲길을 연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내연산, 봉좌산, 운제산 등 도심에서 이용하기 불편한 지역 내 숲길을 대상으로 연결사업을 추진해 단순히 숲길만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해안 둘레길, 철길숲 등 도심 공원과 연계함으로써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바다·공원·숲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IC 구간 준공 후 연일 유강~지곡 구간과 양학지역 숲길이 연결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모든 구간이 개통되면 포항 철길숲 상생숲길 인도교 연결사업과 연계해 북구 양덕동에서 형산강을 넘어 남구 지역 숲길과 모두 연결돼 녹색 도시 포항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완료된 포항IC 구간은 연결 길이 73m, 폭 2.8m의 보도교로 고속도로에서 포항에 진입하는 첫 번째 관문이다. 태양을 상징하는 아치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야간 경관조명은 포항의 젊음과 밝은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용흥동 연화재 보도교는 푸른 파도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활기찬 해양문화 관광 도시로서의 염원이 담겨져 있다.

 

연화재 단절 숲길 연결구간은 지난 8일 보도교 상부 거치 공사를 완료했으며, 오는 9월 중 사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의 등산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는 향후 추진예정인 소티재 구간 등 나머지 구간에 대해서도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창준 녹지과장은 “도심 어디에서나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단절 숲길 연결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라며, “숲길을 이용하는 시민분들은 산림이 훼손되지 않도록 지정된 길로만 이용하는 등 건전한 등산·트레킹 문화확산을 위해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