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옹진군(문경복 군수) 1층 (재) 옹진군 인재육성재단 현황판 스칸디아모스로 구성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칸디아모스는 이끼공예로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공기오염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열에 강해서 조명과 같이 사용해도 된다.
군은 “환경 사회공헌에 앞장서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공기 정화식물 활용, 기후변화 등의 사회적 책임을 고려해 50년동안 물을 주지 않아도 사는 ‘스칸디아 이끼를 활용한 시각적, 환경적, 건강적으로 안전하도록 1층 (재) 옹진군 인재육성재단 현황판을 구성했다.
또 천혜지역 옹진이 앞장선 환경 구성 작품 공기정화식물은 공기 중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제습∙가습의 역할을 하는 천연 순록 이끼 ‘스칸디아 모스’를 활용했다.
(재) 옹진군 인재육성재단 현황판 설치로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이용객의 심리∙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한다.
기후 변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함께 대응하고자 실내를 꾸밈으로 생태계에 관한 현장 교육, 지구 온난화를 줄이는 건강한 환경을 함께 조성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처음 스칸디아모스를 접한 이용자들은 부그러운 촉감을 갖은 피로회복의 색상의 이끼로 면역질환에 대한 치유효과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강점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