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년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성과보고회

등록일 2023년07월17일 21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성과보고회’에서 인천시교육청 직업계고가 우수학교 선정에 4교 ,학점제 수기공모전 학생 부문에서 5교(11명) ,교원 부문에서 2교(2명) 등 대거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우수학교는 전국 직업계고 선도학교 573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운영 계획서와 결과보고서를 심사해 선발했으며,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표창은 8교,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 표창 27교가 선정됐다.


이중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봉영)와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교장 이현준)가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교장 박형인)와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교장 김진동)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직업계고 학점제 수기공모전에서는 학생 부문(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에서 한국주얼리고등학교 박다은 학생이 ‘고교학점제는 내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를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비롯해 5교에서 11명이, 교원 부문에서 2교에서 2명(최우수상, 우수상)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교원 부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홍승원 교사는 입상작 낭독 시간에 직업계고에서 고교학점제를 우선 적용하며 교사로서 성장한 과정을 공유했다. 학과 내 세부 전공, 타 학과 융합,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학교 밖 교육을 통해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교학점제가 직업계고 학생들의 성공적 사회 진출을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됐다고 밝혀 큰 호응을 얻었다.

 

직업계고등학교는 마이스터고(2020년 1학년부터)와 특성화고(2022학년도 1학년부터)에서 학점제를 우선 적용하고 있으며, 현재 인천시교육청 직업계고 전체(29교)가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점제의 안정적 안착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키우고 틔우며 행복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사회 변화에 발맞춘 지속적 학과 개편, 실험·실습실 환경개선 및 직업계고 학점제형 공간 혁신, 다양한 성장경로 지원을 위한 학생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