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옹진군, ‘인천 핵심관광명소 육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3년07월13일 21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1일 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인천 핵심 관광명소 육성사업(선재도)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 핵심 관광명소 육성사업은 인천을 대표할 수 있는 핵심 관광 명소 발굴·육성을 통해 인천의 관광 경쟁력 제고 및 관광 브랜드화를 추진하고자 지난해 5월 인천시에서 시행한 공모사업으로, 2개 기초 자치단체에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시비보조금을 연간 5억원씩 총 25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옹진군은 2012년 CNN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선”중 1위에 선정된 목섬(선재도)과 주변 풀등, 이색적인 카페, 숙박, 음식점 등 주변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는 선재도를 핵심 명소로 발굴·육성하기 위해 해당 지역을 공모 신청하여 선정됐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문경복 옹진군수를 포함한 군관계자, 인천관광공사 및 사업 시행업체 관계자 등 총 12명이 참석해 선재도를 핵심 명소로 만들기 위한 정책 수립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 하였으며, 특히 주민과 관광객 모두를 위한 사업이 될 것을 요지로, 하드웨어적 사업 및 소프트웨어적 사업을 면밀히 검토하였다.


군 관계자는 “향후 상인회를 포함한 선재도 주민들의 의견을 최종적으로 반영하여 사업 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